모두보기닫기
이사장 인사말

유네스코가 지정한 공예부문 창의 도시 이천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설립된 (재)이천문화재단 초대 이사장 전형구입니다.

우리 재단을 방문해주셔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.

(재)이천문화재단은 공연과 전시를 개최할 수 있는 이천 아트홀, 이천 시립 박물관, 서희 역사관, 경기도 무형문화재 전수관, 이천 자동차 극장, 동요박물관 등을 직접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. 아울러 이천도자기축제, 이천 국제조각 심포지엄 등 다양한 축제를 주관하고 있습니다.

(재)이천문화재단의 출범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분야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어졌다고 생각됩니다. 앞으로 우리 재단은 문화예술에 대한 인식 제고와 소외지역과 취약계층의 문화 예술 지원을 꾸준히 늘려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개선에 노력 하겠습니다.

백범 김구 선생께서는 일찍이 문화의 힘을 인지하셔서 ‘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’이라고 강조하셨습니다.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고, 더 나아가서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(재)이천문화재단은 앞으로 이천 시민들이 문화예술 분야에서만큼은 소외받지 않고 다 함께 문화복지를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. 또한 문화자치의 시대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. 이제 첫걸음을 뛴 (재)이천문화재단을 격려해주시고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 이천문화재단은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재)이천문화재단 초대 이사장 전형구

확인

아니오